0

위로이동 아래로이동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추천! 맛집, 멋집

추천! 맛집, 멋집

게시판 상세
제목 태국식 매운 샤브샤브 전문점 '찜쭘'
작성자 아시아마트 (ip:220.87.30.68)
  • 평점 0점  
  • 작성일 2009-06-02 15:41:5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04
 

얼큰·칼칼한 맛으로 쓰린 속 달래볼까

[머니위크]맛집/태국식 샤브샤브전문점 '찜쭘'

 
펄펄 끓는 육수에 야채와 해물, 고기를 넣고 푹 익힌다. 재료를 살짝 데쳐 빨리 건져먹는 보통의 샤브샤브와는 어딘지 다르다. 두툼하게 썰어 그 위에 달걀까지 버무려 놓은 고기가 그렇고, 마치 실처럼 보이는 얇고 투명한 칼국수(?) ‘운센’이 그렇다. 갖가지 재료를 담뿍 넣는 육수는 익힐수록 색이 점점 더 진해지는가 싶더니 얼큰한 뒷맛이 더욱 강해진다. 우리에게는 조금은 낯선, 태국식 전통 샤브샤브 요리 ‘찜쭘’이다.

논현동에 위치한 태국 샤브샤브전문점 ‘찜쭘’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태국식 샤브샤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 주인장인 이현무 씨는 태국에서 4년 동안 개인사업을 하며 찜쭘에 반하게 됐다고 한다. 그가 태국에 머물 때면 항상 찾곤 했던 똑같은 식당의 똑같은 음식. 태국 잇산지방에서 450년 전부터 전해 내려왔다는 이 낯선 나라의 전통음식은 재료를 오래도록 우려낸 맛이 한국 음식을 생각나게 하는 묘한 구석이 있었다. 주방장 역시 태국에서 직접 ‘모셔왔다’. 이씨가 자주 가던 식당의 최고 주방장이었다. 그만큼 태국에서 맛봤던 찜쭘의 맛을 그대로 한국에서 되살려내고 싶었다.

그래서인지 이곳에서는 찜쭘 외에도 다양한 태국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표적인 태국 음식인 ‘똠얌꿍’으로 쌀국수를 만든 ‘똠얌꿍 쌀국수’는 6000원. 톡 쏘는 매운맛이 인상적인 타이 레드커리도 6000원이다. 타이식 볶음밥류는 7500원 정도.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 타이식 일품 요리는 1만원에서 1만7000원까지다.

image

찜쭘은 의외로 매운맛이 강하다. 고소한 냄새 물씬 풍기는 육수에 마음 푹 놓은 채 국물 맛을 봤다가 톡 쏘는 매운맛에 긴장하기 일쑤. 태국 매운 고추의 양을 조절해 덜 맵게 할 수 있지만, 제대로 된 태국 샤브샤브의 맛을 느끼려면 육수의 칼칼한 매운맛을 그대로 느껴보길 추천한다. 더운 나라 태국에서 펄펄 끓는 화로 앞에 모여 앉아 매운맛에 땀 뻘뻘 흘려가며 찜쭘을 먹는 느낌을 이곳에서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보통 국물을 오래 익히다 보면 떠오르곤 하는 거품은 걷어내고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 또한 걷어내지 말고 그대로 먹는 것이 찜쭘의 본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는 주인장의 귀띔이다. 잘 익힌 고기와 운센(태국 국수)은 태국에서 직접 공수해왔다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감칠맛이 돈다. 해물 찜쭘과 고기 찜쭘은 각각 1만2000원, 해물과 고기가 함께 나오는 스페셜 찜쭘은 1만3000원이다. 재료 추가를 원한다면 고기, 해물 각각 8000원 야채 추가는 3000원이다.

찜쭘은 재료를 푹 익혀가며 오래도록 둘러앉아 먹는 음식이라 술안주용으로도 제격이다. 특히나 얼큰하면서도 개운한 국물 맛은 해장에도 좋다. 24시간 영업이라고 하니 시간에 쫓길 필요 없이 느긋하게 이국적인 음식과 편안한 술자리를 즐길 수 있을 듯.

위치: 강남구청역 2번 출구로 나와 우회전 한 뒤 큰 길을 따라가다 보면 프라임상호저축은행 뒤쪽
영업시간:24시간 연락처:02)542-1647
 
=생방송 무한지대에도 나왔었네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